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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장 문화

서비스매너연구소24.07.04조회 124

 

한국을 대표하던 k-FOOD의 중심에는 김치와 비빔밥을 넘어 장의 문화가 전 세계에 관심의 대상이 되고 세계의 음식문화 중심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세계 유명 세프의 증언에 의하면 한국의 장과 젓갈 등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건강식품으로 인식되면서 소비자들의 맛의 대명사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고 합니다.

 

미국인들의 90%가 야채를 적게 먹고 있는데, 한국의 쌈장을 중심으로 발효식품이 건강에 좋다는 인식이 됨에 따라 2세들에게 평생 건강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고 인기 식품이 되면서 고급 레스토랑의 한국 음식이 인기를 점하고 있습니다.

 

미국 주부들과 아빠들까지 한국의 음식 기본 원료인 장과 간장을 중심으로 과자에 고추장을

뿌려먹는 새로운 메뉴가 탄생되기도 합니다.

 

세계 500 개 인기 있는 레스토랑에 한국음식 특히 장을 원료로 하여 건강식품이라는 발효식품이 알려지면서 세계 음식시장에 회자되는 한국의 발효 식품의 인기는 정점을 치닫고 있습니다.

 

발효 식품의 원료인 콩의 생산과정과 발효되면서 여러 가지 맛을 알려주는 박테리아는 세계 어느 나라가 근접할 수 없는 시간의 문제로 볼 때 한국의 장은 오랜 발효 시간이 걸리지만 세계인은 짧은 시간에 요리하여 섭취가 가능하다는 장점에 매료되고 있습니다.

 

각국의 전통 메뉴에 한국의 장을 믹싱하여 개발하는 세프들의 활약으로 치즈와 장의 조합이라든지 오무라이스에 장을 썩어 먹는 방법을 개발하고 레스토랑의 인기 메뉴로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외국 현지 도시에서의 현지 세프가 개발한 음식의 각종 원료들을 소개 받고 맛을 보고 재미있어 하는 표정을 보면 과히 놀랄 정도로 맛있어 하고 흥미로워 합니다.

 

이제 한국의 전통문화와 영화, 음악과 함께 한국 고유의 장을 중심으로 한 한국의 식문화는 한국의 장인 정신이 묻어 있는 각종 전자제품과 명품 자동차가 한국인의 장인정신에 매료 되어 한국을 재인식하고 사랑하는 시기가 도래하였다고 말 할 수 있겠습니다.

 

미국인이 한국의 쌈장을 선호하는 이유는 쌈을 통해 야채를 많이 섭취하기 때문이며 어린이들이 선호하고 미래 미국인의 건강에 절대적으로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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