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소 뉴스

서비스 혁신을 이루고자 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 실시

연구소 뉴스

유치원 졸업식장 에서의 놀라운 풍경

서비스매너연구소22.09.28조회 387

서울 영등포 당산동의 크라벨 유치원 졸업 식장에서의 일어난 감동스러운 장면 이야기입니다.


졸업식 진행이 끝날 무렵 손자의 굵은 눈물방울과 흐느끼는 우는 목소리가 20 여분 계속되면서 졸업생 모두는 물론이고 학부모 그리고 유치원 원장님과 선생님 모두가 울음바다가 된 감동의 순간이 있었습니다.


지금 세대에서는 잘 볼 수 없는 감동의 순간이라 참석자 모두는 어릴 적에 졸업 식장의 추억을 상기시키는 계기가 되었고 한편으로는 감정이 메마른 현 시대에서 좀처럼 기대할 수 없는 진풍경이 연출되었답니다.


평소 사람을 좋아하고 정이 넘치던 손자의 진심이 이런 것이구나 하고 많은 것을 느끼게 하였고 많은 것을 느끼고 배웠던 손자의 행동은 살아가는 재미를 가져다주었습니다.


담임선생님의 안절부절 하는 표정과 행동이 현장을 더 뜨거운 감동을 주었답니다. 몇 년이 지난 지금도 온 몸에 전율이 느껴지며 졸업식 후 혹시 떠날지 모르는 할아버지와의 일시적인 이별을 암시하는 듯 하였답니다.


그리고 얼마 후 할아버지는 30분 거리의 파주로 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졸업식장에서 왜 손자가 너무 많이 울어 병원까지 가게 되었는지는 4년 여년 뒤 파주에 놀러와 2박3일을 같이하면서 알게 되었답니다.


인생이란 손자를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손자에게 배우는 것이라는 선조들의 말씀이 생각니더군요, 손자 말이 졸업식장에서 모두 헤어진다고 생각하니 울음을 멈출 수가 없었다고 하더라구요.

  

검색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