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소 뉴스

서비스 혁신을 이루고자 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 실시

연구소 뉴스

행복은 그리 멀리 있는 게 아닙니다.

서비스매너연구소22.11.28조회 371

인생을 즐겁게 사는 사람들을 유심히 관찰해 보면 가볍게 가까이서 즐거움과 기쁨을 찾고 실천하는 사람이 행복한 사람입니다. 행복이란 엄청나게 크다거나 아주 멀리 있지 않고 우리 주위에 흔히 발견될 수 있는 잘 보이지 않는 아주 작은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아마 인간이란 평생 행복을 찾아 방황하거나 행복을 발견하지도 느껴보지도 못하고 행복 주위를 맴돌다 허무하게 인생을 마무리 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습니다. 아주 가까이 그것도 나의 눈 속이나 마음속에 있는 것을 발견하지 못 할 따름이지요.


우리 주위와 아주 가까이서 행복한 느낌을 찾고 스스로 만족한다면 그게 바로 행복이라 할 수 있습니다. 너무 가까이 있어 보지 못하고 느끼지 못함이 안타까울 따름이지요.


항상 행복해 보이는 유형은 항상 미소 짖고 남을 탓하지 않으며 조그만 것에 만족해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내가 소속된 가정과 일터에서 만족을 찾고 가까이 머무는 모든 사람들과 함께 기쁘게 생활한다면 행복을 소유할 자격이 충분합니다.


행복은 우리의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행복을 느끼기는 쉽지 않습니다. 어쩜 눈 안쪽 깊은 곳에 마음 속 깊은 곳에 숨어 있어 오직 느낌으로만 알 수 있는 무형의 보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소중하게 생각하는 모든 것을 함께 공유하며 주위 사람의 기쁨과 행복을 나의 기쁨과 행복이라 생갈 할 때만이 진정한 행복의 소유자가 된답니다. 상대방의 행복을 보며 나도 행복하다는 생각을 가질 때 진정한 행복의 소유자가 됩니다.

 

검색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