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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서비스

서비스매너연구소24.04.08조회 212


고객은 복잡한 서비스보다 단순한 서비스를 선호하십니다.

단순하다는 의미는 진정으로 고객을 대하는 진실한 마음과 진정성이 담긴 서비스를 원하는 것입니다.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는 참으로 고객을 위해 무엇인가를 드리려는 순수한 마음을 내포한 말과

행동을 좋아하신다는 의미입니다.

 

모든 서비스를 고객이 원하는 진정한 서비스가 뭔지를 알고 행동으로 보여줄 때 고객은 감동하게 되는 것입니다.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는 지극히 단순한 것으로 배고픈 사람에게는 빨리 주문 받아주고 음식을 빨리 서비스해 달라는 것이고, 다소 여유 있는 고객은 스마일과 대화를 

함께하는 서비스를 더 좋아하신답니다.

 

무언가를 살려고 할 때 시간이 없을 때는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선택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가 필요하고 시간적으로 여유가 있으면 고객은 가급적이면 스스로 선택하도록 기다리다 적당한 타이밍에 다가가서 도움을 드리는 서비스가 좋은 서비스입니다.

 

고객이 자기를 돋보이고 싶어 할 때는 은근히 접근하는 타이밍을 맞추면서 인사와 가벼운 대화를 곁들이고 고객에게 서비스 품위를 유지하면 고객에게 좋은 느낌을 

줄 수 있답니다.

 

분위기를 중시하는 고급 레스토랑이나 고급 상품을 제공하는 백화점 등에서는 스피드 보다는 정적이며 격조 높은 대화를 곁 드리는 서비스가 판매로 연결하는 

지름길이며 고객을 알아달라는 고객의 기본적인 욕구를 실천하는 고수의 서비스 태도입니다.

 

고객이 불만과 화를 낼 때는 무엇보다 신속하게 처리하는 태도와 잘못 했을 때는 진정한 사과가 특효약입니다.

고객은 진심으로 잘못에 대해 미안함을 느끼고 사과를 하는 구나라는 생각만으로도 대부분 해결이 되는 단순함의 소유자 일 뿐입니다.

 

전화를 받을 때는 신속성이 제일이지만 밝은 음성의 다소 높은 톤으로 경쾌하게 대하는 매너를 선호한답니다.

 

고객은 메모하는 모습을 좋아하시며 믿음이 있다고 생각하십니다. 확실한 대답을 드리기가 어려울 때는 메모하여 처리해야합니다.

 

시간을 약속하고 전달하는 배송이나 배달의 경우 대부분 늦게 전달해서 발생하는 문제는 중간중간 전화드리고 어느 정도 더 기다리시면 되는지를 꼭 말씀드려야 합니다.

 

서비스 맨은 항상 청결하고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휴식과 좋아하는 취미 생활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무엇보다 내가 기분 좋아야 상대를 기분 좋게 할 수 있다는 철학을 가지고 단순하면서 상대가 좋아하는 서비스를 실천하는 최고의 서비스 맨이 되시기를 희망합니다.

 

서비스와 음악은 공통점이 많습니다. 어디에선가 음악이 울릴 때 첫 시작 첫 음절이 마음에 와 닿아 느낌이 좋을 때 소름이 끼칠 정도로 정말 좋구나 라는 느낌이 오지 않습니까?

 

이런 것이 고객을 대하는 첫 인상과 첫 이미지라 말합니다.

서비스와 음악은 듣는 순간 좋은 느낌이 와 닿고 정말 좋다라는 느낌이 들면 최상의 음악이며 고객이 감동하게 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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